티스토리 뷰

베트남 나트랑(냐짱) 여행 준비에서 귀국까지 꿀팁

베트남 나트랑(냐짱)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필요한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준비물부터 귀국까지 꿀팁 알아가셔서 즐거운 여행 되세요.

베트남 나트랑(냐짱) 여행 준비에서 귀국까지 꿀팁
베트남 나트랑(냐짱) 여행 준비에서 귀국까지 꿀팁

나트랑 날씨

동남아시아가 대부분 비슷한 날씨를 가지고 있는데요, 베트남 나트랑도 건기와 우기가 있습니다.

건기 : 1월 ~ 8월(여행하기 좋은 달은 1월 ~ 3월)

우기 : 9월 ~ 12월

우기 때에는 거의 하루종일 비가 오는 날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우선 비가 조금이라도 오기 시작하면 곧바로 비를 피하셔야 합니다. 비가 잠깐만 오더라도 한꺼번에 많은 비가 내리기 때문에 빨리 비를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나트랑 여행 준비물

베트남 무비자 체류 기간이 45일로 늘어났습니다. 특별히 비자를 받을 필요는 없구요, 여권 유효 날짜(남은 기간 6개월 이상)를 잘 확인하시고 여권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모기를 막을 수 있는 약이나 모기 팔찌 등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소화제, 지사제, 썬크림, 팔토시, 샤워기 필터, 식당에서 쓸 물티슈(현지 가게에서 나오는 일회용 물티슈를 사용하면 보통 3000동 ~ 5000동 정도의 돈을 내야 합니다.)

나트랑 여행을 위한 환전

베트남 돈 1000동 = 55원 정도 합니다.(2023년 8월 기준)

우선 한국에서 100달러짜리 지폐로 환전을 하세요. 베트남 나트랑 깜란 공항에 도착하면 공항에서 100달러만 현지 돈으로 환전하시고, 시내(김청, 김빈)에 가서 나머지 달러를 환전하시면 됩니다.

나트랑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택시나 그랙을 이용하려고 하는데, 공항버스를 이용하면 그 가격 차이가 많이 납니다. 공항에서 대기 중인 택시를 타면, 시내까지 최소 35만동(한화 2만원) 이상내야 합니다. 또 흥정을 잘 못하면 더 많이 낼 수도 있겠죠. 그랙을 이용하면 70만동 정도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공항버스를 타면 65000동(한화 4천원 정도)이면 시내까지 갈 수 있습니다. 공항버스이다 보니 사람이 가득 차서 운행하는 것도 아니라 충분히 여유 있게 앉아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스 타는 위치는 공항에서 나오면 바로 BUS라고 쓰여있는 곳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30분 간격으로 버스 운행을 하니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며, 롯데마트나 골드코스트 간다고 말하면 65,000동을 달라고 할 때 현금으로 주고 버스를 타면 됩니다. 그러니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공항버스를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여행 경비를 아낄 수 있는 곳에서는 아껴야죠.

나트랑 시내에서 택시로 이동

베트남에서는 택시를 탈 때 목적지를 말하면 택시 기사가 요금이 얼마라고 말해줄 겁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외국인이니 당연히 비싸게 부르겠죠? 어느 정도 가격대를 알아놓고 계시다가 너무 비싸게 부르면 흥정을 해서 요금을 깎아야겠죠. 참고로 택시 기사들이 잔돈을 거슬러 주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1000동, 2000동 정도는 잘 안 주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잔돈도 준비해서 다니시면 좋습니다. 음식점이나 마켓에 가서 물건을 사고 남은 잔돈을 미리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물론 1000동 정도면 한화로 55원 정도 하지만, 내가 기분이 좋아서 직접 주는 것과, 당연히 받아야 하는데 상대방이 주지 않는 경우는 기분의 차이가 있잖아요. 어느 정도 팁을 줄 생각하고 큰돈을 지불하는 게 아니라면 잔돈으로 주어야 내 기분이 상하는 일이 없을 것 같아요.

나트랑 시내에서 공항으로 이동

롯데마트나 골드코스트가 있는 시내에서 공항까지는 약 35만동 정도입니다. 골드코스트에서 공항버스 정류소(AIRPORT BUS)까지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있는데, 버스는 30분 간격으로 있습니다. (공항까지 1시간 정도 소요) 이곳에는 매표소가 따로 없습니다. 짐을 버스 옆 트렁크에 넣고, 버스에 타서 앉아 있으면 요금을 받으러 오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에게 65000동을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항에서 내리는 곳은 국제선(INTERNATIONAL)을 타는 곳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비행기 출발 시간을 잘 확인하시고 미리 공항에 가서 수속 마치고 대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항 내에도 여러 면세점들이 있고 식당이 있으니 시간 보내는 것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베트남 나트랑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나트랑은 관광지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곳저곳 돌아다니기를 좋아하신다면 다른 곳을 알아보세요. 나트랑에서는 호핑투어, 빈펄랜드(놀이공원, 수족관, 리조트 단지, 수영장 등)에서 휴양을 즐기기를 추천드립니다.

나트랑 여행 요약정리

여행하기 좋은 날씨 : 1월~ 3월

준비물 : 여권, 샤워기 필터, 소화제, 지사제, 모기팔찌등, 썬크림, 물티슈, 팔토시

환전 : 한국에서 100달러 지폐로 환전, 나트랑 공항에서 100달러만 현지화폐로 환전, 시내(김청, 김빈)에서 모두 환전.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 : 공항버스 이용(65,000동)

시내에서 택시로 이동 : 잔돈 준비

시내에서 공항으로 이동 : 시내에 있는 공항버스 정류소(AIRPORT BUS)에서 버스 탑승(30분 간격, 65,000동, 1시간 이동)

결론

여기에서는 베트남 나트랑 여행을 위해 필요한 부분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나트랑 가볼 만한 곳, 맛집 등은 다른 글에서 확인해 주세요.  즐겁고 편안한 여행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