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베트남 여행 푸꾸옥 추천이유

외국인과나그네 2023. 7. 15. 21:54

 베트남을 여행지로 선택했다면 푸꾸옥을 추천합니다. 이 푸꾸옥 섬은 베트남의 가장 남쪽에 위치한 섬으로 크지는 않지만 베트남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정부 주도하에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어서 새로 지은 리조트들도 많고, 테마파크도 크고 화려합니다. 여기에서는 푸꾸옥의 모든 것에 대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1. 푸꾸옥의 특징

 이곳 푸꾸옥 섬은 관광 산업이 집중적으로 개발된 곳으로 연중 따뜻한 기온이 유지되는 곳입니다.(26도~30도) 그중에서도 4월 ~6월이 가장 덥고 7월부터는 기온이 조금은 내려가서 7월부터 오히려 여행하기 좋은 날씨라고 할 수 있겠네요.
 베트남에서는 호텔이나 레스토랑 외에는 카드 결제가 어려운 곳이 많아서 현금을 어느 정도 가지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환전소를 잘 이용하셔야 합니다. 베트남 도착 전에 1~2일 정도 사용할 금액만 환전하고, 나머지는 현지에서 환전을 해서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푸꾸옥의 대형마트인 킹콩마트 옆에 환전소가 있고, 대부분의 푸꾸옥 리조트에서도 환전이 가능합니다. 환전 가능 금액은 1인당 100달러로 제한되어있고, 그마저도 선착순이라 환전소를 유용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푸꾸옥 항공편

 푸꾸옥을 운행하는 항공편은 현재 하루에 두 차례, 인천에서 푸꾸옥을 운행하는 비엣젯 항공(저가항공)이 있습니다.
운행시간
1차 : 새벽 1시 45분 출발 ~ 5시 35분 도착,
2차 : 새벽 2시 10분 출발 ~ 6시 00분 도착
 
 대부분의 호텔들이 비슷하겠지만 여기도 호텔들 체크인 시간을 잘 확인하고 이동 하는게 좋습니다. 푸꾸옥 공항에 5시~6시에 도착하는데 호텔 체크인 시간은 대부분 오후 2시이기 때문에 오전에 7시간 정도의 시간이 남으니 이 시간을 잘 이용하셔야 하는데, 처음 와서 어떻게, 어디로 가야 하는지 모르시죠?


이런 분들을 위해서 '푸꾸옥 고스트' 네이버 카페에서 '모닝 패키지'로 예약하시면 공항 픽업 에서부터 아침 식사, 주변 투어, 쇼핑이나 마사지 후 호텔 체크 인까지, 아침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공항 밖으로 나오면 한글로 된 '푸꾸옥 고스트' 안내 부스트가 따로 있음)


 또한 푸꾸옥 호텔들과 리조트들의 특별 프로모션과 다양한 투어 상품들의 예약도 가능하고, 관광지 입장권들도 할인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현지에서 쓸 수 있도록 유심이나 렌터카도 예약 가능하니 많은 혜택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귀국할 때 푸꾸옥 공항에서 인천 공항을 운행하는 항공편이 현지 시간으로 오후 3시와 5시 두 차례가 있는데, 현지 공항이 크지 않아서 항상 열려있지는 않습니다. 출발 2시간 정도 전부터 가서 대기할 수 있습니다.

3. 푸꾸옥 지역별 여행 안내

북부 지역 - 빈원더스, 빈펄사파리, 그랜드월드

 빈원더스(2020년 오픈)는 베트남에서 가장 큰, 아시아 최대의 테마파크입니다. 놀이공원과 워터파크, 세계에서 가장 큰 다섯 개의 수족관 중 하나인 아쿠아리움 등이 있어서 볼거리, 즐길 거리가 너무나 많은 곳입니다.
 빈펄사파리는 베트남 최초이자 유일한 오픈 동물원입니다.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할 수 있고, 특별 버스를 타고 다양한 동물들을 바로 눈앞에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 월드는 24시간 레저센터, 쇼핑센터, 음식센터들이 잠들지 않는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최초의 테디베어 박물관을 체험할 수 있고, 3D 공연도 많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특히 400m 길이의 베니스 운하에서 곤돌라를 타고 강변을 따라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중부지역

푸꾸옥 야시장 - 다양한 해산물 먹거리와 땅콩, 후추(특산물)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진주농장 - 가격별로 다양한 진주를 살 수 있는 명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념품을 사는 곳입니다.
소나씨 야시장 - 베스트 웨스턴 호텔과 노보텔에서 가까운 노점상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저렴한 가격의 먹거리를 즐기세요.
사오비치- 푸꾸옥의 많은 해변 중 가장 유명한 곳으로 야자수, 백사장, 맑은 바다를 구경할 수 있으며 에메랄드 빛 바다에 카약을 빌려 여행할 수 있습니다.

남부지역

썬월드 케이블카(7900m,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 기네스북에 등재) - 본섬과 혼똔 섬을 잇고 있는 케이블카로 푸꾸옥에 가면 무조건 타야 하는 케이블카. 혼똔섬의 테마파크 '썬월드'로 갈 수 있음(운행 시간을 잘 확인하세요).
혼똔섬 키스더스타(메인섬 케이블카 승강장 근처) - 초대형 분수쇼를 볼 수 있음.
스파(카톡으로 예약가능) 크라운스파&네일(그랜드월드) - 네일과 마사지(6종류)를 함께 받을 수 있음.
한국인 매니저 상주, 무료 짐 보관, 무료 공항 픽업 서비스. 라온 스파(소나씨지역) - 화장실이 있는 개별 룸이 있어 편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
 

<<<베트남 여행(비행기표 구매 팁)>>>
 
<<<베트남 다낭 가성비 좋은 호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