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푸켓 자유 여행 비행기 시간표 및 추천 여행지

태국 푸켓은 한국인들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휴양지 중 하나입니다. 낮에는 호핑투어, 해변에서 휴양을 즐기고, 밤에는 야시장 및 유흥을 즐길 수 있기에 특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유여행을 준비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비행기 시간, 즐길 거리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태국 푸켓 비행기 시간표

인천 ---> 푸켓

항공편 종류 출발 시간(인천) 도착 시간(푸켓) 소요 시간
진에어 16 : 50 21 : 10 6시간 20분
대한한공 18 : 10 22 : 20 6시간 10분

푸켓 --- > 인천

항공편 종류 출발 시간(푸켓) 도착 시간(인천) 소요 시간
진에어 22 : 10 06 : 25(+1) 6시간 15분
대한항공 23 : 40 08 : 05(+1) 6시간 25분

 

푸켓 비행기 시간표

 
# 비행기 시간은 같은 시간이라도 날짜에 따라 비용이 다를 수 있으니 시간과 금액을 꼼꼼히 비교해 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태국 푸켓 날씨

건기 : 11월 ~ 4월(여행하기 좋은 시간 : 11월 ~ 2월)
우기 : 5월 ~ 10월

푸켓 여행용 환전 및 현지 결제

환전은 한국에서 100달러 지폐로 환전해서 현지에서 바트로 환전하시면 됩니다. 혹시 달러가 없다면 5만원권도 현지에서 환전을 해 줍니다. 현지에서 결제를 할 때에는 보통 '트래블 월렛'을 많이 사용합니다. 트래블 월렛은 충전식 선불카드와 같은 의미인데, 앱에서 현지 통화로 환전 후 그 금액 만큼을 쓸 수 있습니다.(충전 후 남은 금액은 환불 가능, 실물카드 발급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미리 신청해 놓기) 유심은 한국에서 미리 준비해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혹시 준비를 못하셨어도 현지 공항에 유심을 판매하는 부스가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푸켓 공항에서 숙소로 이동하기

푸켓에서 '빠통'이라는 곳이 시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곳에는 해변도 있고, 야시장 및 밤에 즐길 수 있는 유흥거리도 많이 있어서, 여행을 신나게 즐기기 위해서 가신다면 숙소를 빠통 쪽에 구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만약 조용히 호핑투어와 섬 여행만 즐기기를 원한다면 남서쪽에 까론, 까따에 숙소를 구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까론이나 까따 지역에 숙소를 구하더라도 쇼핑몰이 있는 빠통과의 거리가 멀지 않습니다. 공항에서 이동할 때에는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미니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택시나 그랩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것은 버스이지만 중간에 멈추는 곳이 많이 있고, 여행 인원이 4명 이상이라면 미니 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택시를 타실거면 '볼트' 앱을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카카오 택시와 비슷한 개념, 현금으로만 결재) 만약 이것 저것 알아보기 귀찮다 하시면 공항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클룩 홈페이지 참고>

푸켓 즐기기

빠통 : 쇼핑몰과 다양한 식당 등이 있는 푸켓의 시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변도 있고 밤에 유흥을 즐기는 장소도 있어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입니다. 해양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고, 밤에 야시장과 유흥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방라 야시장 : 푸켓은 현지 물가가 그렇게 싸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관광객들이 많이 오다보니 이렇게 비싸지겠죠. 그래도 방라 야시장은 조금 더 저렴한 편입니다. 음식도 해산물부터 꼬치, 과일, 각종 주류까지 먹거리가 다양해서 구경하며 야식하기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크랩을 한 번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섬투어 (피피섬) : 남동쪽 '라싸다' 항구로 와서 피피섬 가는 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1인당 2만원 ~ 2만 5천원 정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1시간만에 갈 수 있는 배가 있고, 2시간 걸리는 배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미리 알아보시고 예약하셔도 됩니다. 이곳 피피섬에서도 숙소를 정할 수 있습니다. 유흥을 즐기기를 원하지 않으시면 피피섬에서 숙소를 정하고 호핑투어를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